전세 반값에 구하기, 모르면 손해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및 경제

전세 반값에 구하기, 모르면 손해입니다!

by 직장인 여리 2021. 8. 31.

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리입니다.

최근 매매 가격과 더불어 높아진 전셋값으로 전세 구하시는 분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전세를 반값에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오늘은 전세를 반값에 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합니다.

목차
 - 임대 사업자 등록된 전세는 반값??
 - 임대 사업자 물건 찾는 방법
 - 시간이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반값 전세로 갈아타세요!


임대 사업자 등록된 전세는 반값??

" 임대 사업자 물건은 전세가 반값입니다. "

 

임대 사업자는 집주인에게는 세금 혜택을 임대인에게는 안정적인 임대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제도인데요. 임대 사업자 전세는 안정적인 임대를 목적으로 보증금 증액에 5% 제한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셋값이 급등하더라도 시세와 다르게 임대 사업자 전세는 현재 시세보다는 많이 저렴합니다.

 

 

 

임대 사업자 물건 찾는 방법

" 렌트홈 > 임대 주택 찾기 "

 

임대 사업자 전세는 정말 인기가 많아 인터넷으로 매물이 올리기 전에 거래가 되는데요. 그렇게 때문에 네이버 부동산으로 매물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다른 방법으로 찾아야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렌트홈에서 일반 임대보다 임대 사업자 비율이 높은 단지를 찾고 해당 지역 부동산을 직접 방문해서 매물을 찾는 방법입니다. 남들보다 싼 전세를 얻고 싶으면 그만큼 발품도 많이 팔아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1) 렌트홈 > 임대 주택 찾기

렌트홈 홈페이지 사진
렌트홈에서 임대주택 찾기 메뉴

검색창에 '렌트홈'을 검색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임대 주택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2) 관심 있는 지역에 임대 사업자 물건 확인

렌트홈 상세 화면
렌트홈 상세 화면

이렇게 임대 사업자 임대 물건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임대 사업자로 등록된 개수를 보여주는 거라 실제 매물 존재 여부는 근처 부동산에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반값 전세로 갈아타세요!

" 아파트 임대 사업자는 더 이상 신규 등록할 수 없어, 멸종됩니다. " 

 

최근 다주택자 규제의 일환으로 아파트는 더 이상 임대 사업자를 낼 수 없도록 정책이 발표되었는데요. 빌라나 다가구 주택의 경우는 기존처럼 임대 사업자 등록이 가능하지만, 아파트의 경우는 더 이상 신규 등록을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등록이 없으니 매물은 점점 더 줄어들 거라, 아파트를 반값 전세로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시간이 없으니 지금 바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