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대출 규제, 내년부터 대출은 선착순??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및 경제

전세자금 대출 규제, 내년부터 대출은 선착순??

by 직장인 여리 2021. 10. 9.

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리입니다.

대출 총량 규제로 지금 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일명 '대출 중단 사태'는 올해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반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내년부터는 대출이 선착순이 확률이 높은데요. 오늘은 왜 내년부터는 대출이 선착순이 되는지 알아보고 그럼 대출은 언제 받는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목차
 - 점점 대출 받기 힘들어 집니다.
 - 대출은 연초에 꼭 받으셔야 됩니다.

 

 

점점 대출받기 힘들어집니다.

대출 중단에 관한 기사 헤드라인
대출 중단에 대한 기사 헤드라인

가계 대출 총량 규제로 은행권 대출이 막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출이 막히고 있는 이유는 각 은행권마다 정해진 대출 총량이 급속도로 소진돼, 대출 자체를 막고 있는 상황인데요. 올해 대출이 급속도로 증가한 이유로는 코로나 여파로 자영업자 대출과 부동산, 주식 가리지 않고 빚내서 투자한다는 '빚투 열풍'이 가장 큰 원인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와는 다르게 대출의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는 점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출을 단순히 빚이라고만 생각했지만, 이제 대출은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레버리지로 인식이 바뀌면서 대출이 증가된 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하반기 '대출 중단 사태'는 내년 하반기에도 반복될 가능성 높을 것 같습니다.

 

 

 

대출은 연초에 꼭 받으셔야 됩니다.

전세자금 대출 및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대출에 대한 인식이 빚에서 레버리지로 바뀌면서, 이제 매년 대출을 받으려는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보이지만 대출 총량 자체는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내년 하반기에도 대출 중단 사태가 똑같이 반복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제 대출은 총량이 소진되기 전에 받아야 하는 선착순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내년에 대출을 실행할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연초에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연초에 받아야하는 이유
1) 매년 하반기가 되면 대출 중단 사태가 반복 될 것 같습니다.
2) 은행의 대출 실적과 총량이 연초에 초기화 됩니다.
3) 연초에는 은행도 초기화된 실적을 채우기 위해 대출에 호의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