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투자 주의점, 시세차익 가능??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및 경제

오피스텔 투자 주의점, 시세차익 가능??

by 직장인 여리 2021. 9. 27.

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리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규제로 뜨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수익형 부동산은 시세차익보다는 꾸준한 월세 수익을 노리고 투자하는 부동산을 말하는데요. 보통의 경우 오피스텔과 생활형 숙박시설이 이에 해당합니다. 아파트 시장에 규제가 강해지고 아파트는 더 이상 임대사업자 등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미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수익형 부동산이 좋을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고 수익형 부동산을 어떤 방향으로 투자하면 좋을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뜨고 있는 오피스텔 투자
  - 주거형 오피스텔은 시사차익도 볼 수 있습니다.

 

 

뜨고 있는 오피스텔 투자

오피스텔은 용도에 따라 주거용과 상업용으로 구분되며 해당 용도에 따라 다른 세법이 적용되며 주택수에 포함 여부 등 세금적인 면에서도 많이 다릅니다. 먼저 주거용 오피스텔은 이제 주택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각종 주택 세법에 영향을 받습니다. 주택수에 포함되는 걸 피하기 위해 보통의 경우 임대사업자를 등록해서 장기적으로 월세 수익을 받는 형태로 진행합니다. 상업용은 말 그대로 업무용 오피스텔로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세금적인 면에서는 자유로운 편인데요. 편법이지만, 신고는 상업용으로 하고 주택용으로 리모델링해서 임대를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세입자에게 전입신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증금이 안전하지 않아 세입자들도 비선호하는 형태입니다.

오피스텔 투자 방법
1) 주거용으로 신고하고 임대사업자 등록
2) 상업용으로 신고하고 상가로 임대 (편법으로 전입신고 불가 조건으로 임차인 받기는 가능...)

 

 

 

추천드리는 방법은 주거용 오피스텔 투자

"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1.5~2룸 주거용 오피스텔 "

 

최근 높아진 아파트 가격으로 대체주택으로 오피스텔을 많이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보통 오피스텔의 경우 지하철과 가깝고 깨끗하기 때문에 2030 사이에서는 아파트 대체제로 빌라가 아닌 오피스텔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1~2인 가구의 경우 1.5~2룸의 수요가 많기 때문에 주거용 오피스텔은 1.5~2룸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 대체제로 매매가도 점점 상승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주거용 오피스텔을 투자해서 시세차익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