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본문 바로가기
이슈

화이자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by 직장인 여리 2020. 12. 24.

화이자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안녕하세요. 직장인여리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백신, 화이자 백신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화이자 백신이 무엇인지,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한 내용과 한국 접종 시기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합니다.

 

화이자 백신??

미국 제약회사인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 백신입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미국 제약사인 화이자에서 개발한 코로나 백신을 맞은 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례들이 종종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람들이 나 온상 황인데요.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알래스카주 한 병원에서 2명이 15일, 16일에 화이자 백신을 맞은 뒤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2명은 의료 종사자라고 하네요.

 


15일에 접종한 중년 여성은 알레르기 반응도 심각한 수준이라 바로 병원에 입원했고 다른 16일 접종자는 여전히 상태를 관찰하며 병원에 입원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반응뿐만 아니라 안면 신경 마비와 같은 부작용도 나타나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당시에도 매우 낮은 비율이지만 21720명 중에 4명에게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네요.

 



 

 


미국 FDA, 화이자 백신 사용 승인 권고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화이자 코로나 백신의 사용 승인을 권고했다고 합니다. 물론 실제 접종하려면 질병통제예방센터 권고 결정이 추가로 있어야 하지만.. 조만간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한 기관에 따르면 집단 면역력이 생기려면 최소 인구 70%가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합니다. 다시 말해 인 70%가 백신을 다 맞을 때까지 예전 삶으로 돌아가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모두 백신을 맞아 마스크 없는 예전으로 가고 싶네요.


한국 도입은 언제?

24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 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얀센과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얀센의 경우 당초 예정된 물량보다 200만 명분이 많은 600만 명분이 계약되었고 화이자 백신은 1000만 명분이 계약되었다고 합니다.


접종 시기는 아직 정확하지는 않지만 얀센 백신은 내년 2분기, 화이자 백신은 내년 3분기부터 국내에 들어올 수 있어 그때부터 접종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정 총리는 "도입 시기를 2분기 이내로 더 앞당기기 위해 국가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는데요. 빨리 들여와서 접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백신이 실제로 안전한지, 효과는 충분한지에 대한 내용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