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라디오 청취율 순위 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 라디오 청취율 순위 정리

by 직장인 여리 2022. 8. 15.

 


해당 포스팅은 2022 라디오 청취율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라디오는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아날로그 감성의 라디오는 나름의 고정 청취자들이 있으며, 꾸준한 청취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디오 청취율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디오 채널별 청취율 순위

라디오 채널별 청취율 순위
1위) SBS 파워 FM (22.9%)
2위) tbs 교통방송 (15.5%)
3위) CBS 음악 FM (13.7%)

 

라디오 채널 1위는 SBS 파워 FM이 차지했습니다. 김영철의 파워 FM, 붐붐파워, 두시탈출 컬투쇼, 박소현의 러브게임 등 SBS 파워 FM에는 유명한 라디오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SBS 파워 FM은 7년 연속 라디오 청취율 1위를 지키고 있다고 하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타 라디오 프로그램 대비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라디오라 많은 분들이 애청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라디오 채널 2위는 tbs 교통방송이 차지했습니다. tbs 교통방송에는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신장식의 신장개업 등 정치 시사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너무 정치 편향방송이라는 논란도 겪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네요.

 

 

라디오 프로그램별 청취율 순위

라디오 프로그램별 청취율 순위
1위) 김영철의 파워 FM
2위) 김어준의 뉴스공장
3위) 두시 탈출 컬투쇼
4위) 네시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

 

프로그램별 청취율 1위는 SBS 파워 FM에 김영철의 파워 FM이 차지했습니다. 김영철의 파워 FM은 아침시간 청취할 수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인데요. 김영철이 2016년부터 DJ를 맡고 있으며, 각종 시사 상식과 사연과 신청곡을 소재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2위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입니다. 2022년 2월에 잠시 프로그램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2위로 위치하고 있네요.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는 자신만의 생각을 말하는 코너에 사용하는 고정 멘트로 정치적 이슈를 많이 다루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3위는 두시 탈출 컬투쇼입니다. 점심시간에 청취할 수 있으며, 2006년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디오 방송입니다. 청취자들의 사연을 재미있게 재연하며,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나오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라디오 청취율 순위
라디오 청취율 순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