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무료 좌석지정과 모바일 탑승권
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부산 무료 좌석지정과 모바일 탑승권

by 직장인 여리 2022. 1.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부산 무료 좌석지정 방법과 모바일 탑승권을 받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목차
  - 에어부산 무료 좌석지정 방법
  -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방법

부산을 갈 때, KTX보다는 에어부산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KTX 가격보다 저가 항공권 비용이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을 혼자 이용할 때는 좌석이 랜덤 배정돼도 상관이 없었지만, 여러 명이 같이 갈 경우 붙어있는 자리를 선호해서 에어부산 좌석 지정을 꼭 하는 편인데요. 아래 에어부산 무료 좌석지정 방법과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어부산 무료 좌석지정 방법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항공사는 항공권 예약 후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별도로 좌석을 지정하지 않으면, 랜덤으로 좌석이 배정되기 때문에 여러 명이 같이 이동하는 경우 좌석지정이 필수입니다. 에어부산은 기본적으로 좌석을 지정 시에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요. 그리고 출발하는 00시부터는 일부 좌석을 제외하고는 좌석지정이 무료로 전환됩니다.

 

" 출발일 00시부터 좌석지정이 무료로 전환됩니다. "

에어부산 좌석지정 무료 전환
에어부산 좌석지정 무료 전환

 

그렇다면, 좌석지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에어부산 어플을 통해 좌석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 마이페이지 > 좌석배정/체크인에서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에어부산 좌석지정 방법
에어부산 좌석지정 방법

1) 어플 '에어부산' 실행

2) 마이 페이지 > 좌석배정/체크인

3) 좌석 선택 > 좌석 선택 완료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방법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방법은 어플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단, 좌석지정이 완료되어야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좌석지정은 출발일 00시 전에는 유료로 지정해야 하기 때문에 출발일 00시 이후에 무료로 좌석을 지정하고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발권 방법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발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