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상품명 키워드 잡는 방법! 따라만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달성하기

스마트스토어 상품명 키워드 잡는 방법! 따라만하세요!

by 직장인 여리 2020. 12. 11.

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리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부업, 스마트스토어 상품명을 잘 잡는 방법에 대한 내용의 포스팅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에서 개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쇼핑몰을 개설하고 관리하는 게 블로그나 카페 같이 쉽고 접근성이 뛰어나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스마트스토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이 구매까지 이어지는 상황을 생각해보면,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유입되고 제품이 마음에 들면 구매하는 순서를 거칩니다.

 

 

'유입 단계''구매 결정 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입 단계
유입 단계에서는 많은 상품중에서 나의 상품을 선택하는 과정까지를 말하며 유입은 키워드 검색으로 발생합니다.

#구매 결정 단계
유입되어 들어와서 해당 제품이 마음에 들면 구매까지 이어지는 단계입니다.
쉽게 말해 상세 페이지에서 원하는 니즈를 얼마나 충족하는지에 따라 구매 결정 단계까지 넘어오게 됩니다.


첫 단계인, 유입단계는 키워드 검색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유입이 되는 상품명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상품명을 잘 잡는 방법 '세부 키워드를 추가하자!'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집안 정리에 관심이 많아지니 수납용품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수납용품이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수납용품, 주방 수납용품, 정리정돈 용품 등으로 키워드로 검색하고 쇼핑 후 괜찮은 제품을 클릭할 것입니다.

 

 

보통 브랜드 제품이 아닌이상 검색도 여러 단계를 거치는대요
예를 들면 수납용품이 필요해 > 구체적으로 주방 수납용품이 필요해 > 조금 더 구체적으로 공간 활용에 좋은 주방 수납용품이 필요해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마지막 검색 단계까지 온 사람들은 정말 '공간 활용에 좋은 주방 수납용품'에 니즈를 맞는 제품이 있다면 클릭을 하고 구매까지 이어지겠죠??

이렇게 세부 키워드를 찾아내고 니즈에 맞는 제품을 올린다면 제품이 더 잘 팔리게 될 것입니다.


 

 

 

세부 키워드를 찾는 방법 '동일한 제품을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참고하자'

 

 

네이버에는 이미 정말 많은 상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도 정말 많은 고민 해서 키워드를 설정하고 제품명을 완성시킨 결과물인데요. 이걸 참고하면 저희도 어렵지 않게 세부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부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건 시간 관리인 것 같습니다. 완벽한 방법을 찾기보다는 시간을 아끼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실적인 부업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부업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