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와 사입판매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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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와 사입판매 장단점

by 직장인 여리 2020. 12. 20.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와 사입판매 장단점


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리입니다.
요즘 직장인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를 많이 시작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어디까지는 직장인의 부업 관점에서 작성하는 내용이라는 점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은 크게 나누면 직접 제품을 구매, 홍보, 판매, 배송하는 사입판매와 홍보와 판매만 진행하는 위탁판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입판매와 위탁판매의 차이점



사입판매의 경우 제품 구매와 홍보 및 판매, 포장, 배송까지 전 과정을 담당합니다.
상품 사입은 알리바바나 1688, 아니면 생산업체에 직접 컨텍해서 도소매로 상품을 소싱할 수 있습니다. 홍보 및 판매 영역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하며, 배송은 직접 택배사에 컨택해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상품을 수거하고 배송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위탁판매는 홍보 및 판매만 진행하며 나머지는 위탁판매 사이트(도매매, 도매꾹, 오너클랜 등)를 이용합니다.
위탁판매 사이트에 의존을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없으며,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없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것을 직접 진행해야 하는 사입판매의 경우 시간과 노동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나 부업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위탁판매로 많이 시작을 합니다.

 

 

 

위탁판매 장점, 단점

장점

비용과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초기 비용이 필요 없다.

2. 재고의 부담이 없다.

3. 포장 및 배송에 부담이 없다.

 

 

단점

1. 마진이 적다.

2. 제품 경쟁이 심하며,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있기 힘들다.

 

 

 

스마트스토어는 보통 키워드 검색을 통해 유입되고 판매까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선정하고 판매하는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탁판매는 제품 사입과 포장, 배송이 필요 없기 때문에 키워드를 선정하고 판매하는(홍보와 판매 영역)에 시간을 집중할 수 있어 이것 또한 위탁판매의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위탁판매와 사입판매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위탁판매로 할 경우 비록 제품의 경쟁력 자체는 없을 수 있지만, 홍보와 판매에 집중할 수 있어, 처음 온라인 판매를 하시는 분들은 위탁판매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시는게 어떨까요.

 

저의 경우도 스마트스토어를 위탁판매로 진행하고 있으며 키워드 설정과 아이템 설정에 집중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 부분이 익숙해지면 추후에 사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직장인이 부업으로 스마트 스토어 하면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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