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다가오면서 온수매트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에 구매했던 온수매트를 꺼내시는 분들이 많아질 것 같은데요. 오랜만에 사용하는 온수매트의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목차
- 온수매트 에러코드
- 대표적인 온수매트 고장 증상과 대처 방법
온수매트 에러코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의 에러코드는 02~28번까지 있습니다. 에러코드는 기기 화면에 표시되며, 에러 코드가 뜬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온수매트 에러코드 |
원인 | 내용 |
Er 02 | 물이 부족해서 발생 | 물 수위가 낮다면, 물이나 생수로 물을 보충합니다. 물을 보충해도 여전히 에러코드가 뜬다면, AS 신청 필요. 수돗물을 사용할 경우 매트안에 호수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
Er 05 | 온도 센서 에러 | 우선적으로 전원을 on/off를 해보고 그래도 에러코드가 지속된다면 AS 신청필요. |
Er 11 | 수위 감지 에러 | 수위 감지 센서의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우선적으로 실제 물탱크 속에 수위가 적당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물탱크 속 수위가 적당하고 전원 on/off를 했음에도 동일한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AS 신청 필요. |
Er 16 | 물탱크 과열 에러 | 물탱크가 과열되었을 때, 볼 수 있는 에러코드로 우선적으로 전원을 off해서 물탱크의 열기를 식힙니다. 열기를 식힌 후 다시 사용해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AS 신청 필요. |
Er 17 | 난방 이상 에러 | 제대로 온수가 상승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이 에러코드가 뜬다면, AS 신청 필요. |
Er 18 | 환수 온도 센서 에러 |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의 오류로 AS 신청 필요. |
Er 28 | 누수 에러 | 매트 내수 호수의 고장으로 누수가 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AS 신청 필요. |
대표적인 온수매트 고장 증상과 대처방법
전체적으로 난방이 되지 않음.
연결 커넥터의 연결 불량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매트를 접어서 보관할 경우 내부 호수가 꼬여서 잠시 난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처방법은 우선 1~2일 정도 펼쳐놓고 매트 내부 호수들이 자연스럽게 복원되도록 기다린 후 다시 난방을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분이 난방이 안됨.
한쪽만 난방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매트를 접어 보관하면서 내부 호수가 제대로 펴지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도 1~2일 정도 펼쳐놓고 매트 내부 호수들이 자연스럽게 복원되도록 기다린 후 다시 난방을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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