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리입니다.
오늘은 구글 노출용 키워드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왜 구글 노출용 키워드가 중요한지, 그리고 구글 노출용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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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2030은 네이버보다 구글에서 검색을 많이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통계로도 종종 확인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이제는 구글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라면 이제 구글 노출도 네이버 노출만큼 중요하게 되었는데요. 구글 키워드 경쟁강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키워드 선별 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글도 읽어보세요! |
구글 키워드 경쟁강도 확인 방법
" 크롬 확장 프로그램 Ubersuggest "
보통 많이 사용하시는 키워드마스터, 블랙 키위 같은 경우는 네이버 검색엔진만 고려된 통계 정보라, 구글 검색엔진 기준의 키워드 검색량과 문서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Ubersuggest)을 사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웹스토어 > Ubersuggest 검색 > 설치 >
기본적으로 구글 키워드의 검색량은 구글 애즈에서, 문서수는 직접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Ubersuggest)을 이용하면 키워드 검색량을 구글 애즈에서 확인하지 않아도 구글 검색창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 사진처럼 구글 검색창에 월간 검색량을 바로 보여주기 때문에 문서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어 키워드 경쟁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선별 방법 (중요!)
" 검색 결과에 블로그가 많이 노출되는 키워드 "
블로그용 키워드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는 광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으로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라 검색 결과에 블로그를 많이 보여주기도 하고 블로그를 후순위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검색 결과에 블로그가 많이 뜨는 키워드가 블로그용 키워드라고 볼 수 있고 이런 키워드로 블로그를 작성하면 구글에서 유입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블로그용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맥북에어 m1 윈도우"를 검색해보면 검색 결과에 유튜브 다음으로 블로그가 많이 노출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강도를 확인한 키워드를 직접 구글에 검색해서 블로그용 키워드를 찾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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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구글에서 키워드를 공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구글에서도 블로그 노출을 공략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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